powered by CADENAS

Social Share

Amazon

짐벌 (21538 views - Mechanism & Kinematics)

짐벌 (Gimbal)은 하나의 축을 중심으로 물체가 회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구조물이다. 세 개의 짐벌로 구성된 구조에서 한 짐벌의 회전축이 다른 두 짐벌의 회전축과 직각을 이루도록 구성이 되면, 가장 안쪽 짐벌의 회전축에 장착된 물체는 바깥 지지대의 회전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첫 번째 애니메이션의 세로축) 선박에서는 자이로스코프, 나침판, 난로, 그리고 컵홀더까지 선박이 전후좌우로 흔들리더라도 수평을 이루도록 짐벌이 사용된다. 나침반을 지지하는 짐벌 서스펜션은 이 기구를 상세히 기술한 이탈리아의 수학자 겸 외과의사인 지롤라모 카르다노 (1501-1576)의 이름을 따서 카르단 서스펜션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하지만 카르다노가 짐벌을 발명한 것도, 발명한 것을 주장한 것도 아니다. 이 기구는 고대로부터 알려져 있어, 이를 발명한 발명가는 알려지지 않는다.
Go to Article

Explanation by Hotspot Model

Youtube


    

짐벌

짐벌

짐벌

짐벌 (Gimbal)은 하나의 축을 중심으로 물체가 회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구조물이다. 세 개의 짐벌로 구성된 구조에서 한 짐벌의 회전축이 다른 두 짐벌의 회전축과 직각을 이루도록 구성이 되면, 가장 안쪽 짐벌의 회전축에 장착된 물체는 바깥 지지대의 회전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첫 번째 애니메이션의 세로축) 선박에서는 자이로스코프, 나침판, 난로, 그리고 컵홀더까지 선박이 전후좌우로 흔들리더라도 수평을 이루도록 짐벌이 사용된다.

나침반을 지지하는 짐벌 서스펜션은 이 기구를 상세히 기술한 이탈리아의 수학자 겸 외과의사인 지롤라모 카르다노 (1501-1576)의 이름을 따서 카르단 서스펜션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하지만 카르다노가 짐벌을 발명한 것도, 발명한 것을 주장한 것도 아니다. 이 기구는 고대로부터 알려져 있어, 이를 발명한 발명가는 알려지지 않는다.[1][2]

참고문헌

  1. Needham, Joseph. (1986). Science and Civilization in China: Volume 4, Physics and Physical Technology; Part 2, Mechanical Engineering. Taipei: Caves Books Ltd. Page 229.
  2. Francis C. Moon, The Machines of Leonardo da Vinci and Franz Reuleaux: Kinematics of Machines from the Renaissance to the 20th Century, p.314, Springer, 2007 ISBN 1-4020-5598-6.


This article uses material from the Wikipedia article "짐벌", which is relea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License 3.0. There is a list of all authors in Wikipedia

Mechanism & Kinematics

3D,Geneva double,mechanism,kinematics,rotation,transl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