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wered by CADENAS

Social Share

딜로포사우루스 (10823 views - Animals)

딜로포사우루스(라틴어: Dilophosaurus)는 쥐라기에 서식했던 수각류 육식 공룡이다. 이름은 '볏이 두 개인 도마뱀'이라는 뜻이다. 몸길이는 6m이며 무게는 400~450kg로 추정한다. 볏은 30cm 길이의 반달 모양이다. 무리를 지어 사냥했던 것으로 보인다. 영화 쥬라기 공원에서는 독을 사용하는 공룡으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독이 없었고, 다른 수각류 공룡처럼 이빨로 공격했을 것이다. 두 개의 볏은 수컷에게만 달려있었고, 암컷을 유혹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몸이 날렵해서 빠르게 잘 달렸으며, 긴 꼬리로는 몸의 균형을 잡았다. 앞발과 뒷발의 발가락에는 날카로운 발톱이 달려있었고, 턱은 약했으나 이빨은 날카로웠다. 초기에는 메갈로사우루스의 하나로 Megalosaurus wetherilli 로 명명 됐지만 후에 D. wetherilli로 분리 되었다. 'wetherilli'는 화석 발굴지의 발견자 이름 Wetherill 에서 유래했다.
Go to Article

Explanation by Hotspot Model

딜로포사우루스

딜로포사우루스

딜로포사우루스

Licensed under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 Alike 2.0 (Sebastian Bergmann from Siegburg, Germany).

딜로포사우루스
화석 범위:
쥐라기 초기, 1억9천만-1억8600만년 전

딜로포사우루스 두개골
생물 분류
역: 진핵생물
계: 동물계
문: 척삭동물문
강: 용궁강
상목: 공룡상목
목: 용반목
아목: 수각아목
과: 딜로포사우루스과
속: 딜로포사우루스속
학명
Dilophosaurus wetherilli
Welles, 1970년

딜로포사우루스(라틴어: Dilophosaurus)는 쥐라기에 서식했던 수각류 육식 공룡이다. 이름은 '볏이 두 개인 도마뱀'이라는 뜻이다. 몸길이는 6m이며 무게는 400~450kg로 추정한다. 볏은 30cm 길이의 반달 모양이다. 무리를 지어 사냥했던 것으로 보인다. 영화 쥬라기 공원에서는 을 사용하는 공룡으로 나오지만, 실제로는 독이 없었고, 다른 수각류 공룡처럼 이빨로 공격했을 것이다. 두 개의 볏은 수컷에게만 달려있었고, 암컷을 유혹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몸이 날렵해서 빠르게 잘 달렸으며, 긴 꼬리로는 몸의 균형을 잡았다. 앞발과 뒷발의 발가락에는 날카로운 발톱이 달려있었고, 턱은 약했으나 이빨은 날카로웠다. 초기에는 메갈로사우루스의 하나로 Megalosaurus wetherilli 로 명명 됐지만 후에 D. wetherilli로 분리 되었다. 'wetherilli'는 화석 발굴지의 발견자 이름 Wetherill 에서 유래했다.



This article uses material from the Wikipedia article "딜로포사우루스", which is released under the 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License 3.0. There is a list of all authors in Wikipedia

Animals

3D,data,libary,model,catalog,rendering,skull,bone,animal,reptile,bird,insect,mammal,class,classification,order,family,species,genus